본문 바로가기
지구와 인간

현대 정의선 장남, 음주운전

by srrreeefeaafdⓕ6 2021. 8. 12.
반응형

현대자동차 그룹 정의선 회장의 장남 정모(22)씨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서울 동부지검은 정의선 회장의 장남 정 모 씨를 도로교통법 및 교통사고처리법 위반 혐의로 입건해 조사 중입니다.

 

 

음주운전-팻말
음주운전

 

 

음주운전 내용

 

검찰은 정 씨가 7월 24일 오전 4시 45분쯤 서울 광진구 강변북로 청담대교 진입로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고 말했습니다. 음주 사고로 운전석쪽 범퍼와 타이어 등이 심하게 파손됐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 다행히 정씨가 몰던 차량이 가드레일에 부딪혀 멈추면서 대형사고로 이어지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정의선 회장의 장남이 음주 운전한 거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아파트에서 약 3.4km 구간이라고 합니다. 타고 있던 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GV80 차량을 직접 몰았다고 하네요. 

 

사고 발생 시간으로부터 약 1시간가량 이후 측정된 음주 여부 측정 결과, 정 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을 넘는 0.164%였다고 합니다. 그야말로 만취상태로 운전을 한 것입니다.

 

현대가-가계도
현대가-가계도

 

 

도쿄올림픽 개막식 다음날 음주운전

 

정 모 씨의 음주사고 전날은 2020 도쿄올림픽 개막식이 열린 날이었습니다. 사고 당시 정의선 회장은 국내에 없었고, 아마 아버지가 없는 틈을 타 기행을 벌인 게 아닌가 싶습니다.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으로 건전한 운전 문화를 이끌어가야 할 기업의 총수 일가가 음주 사고를 냈다는 점에서 문제가 더 심각해 보입니다. 

 

우리나라 재벌들은 혈연으로 경영권을 세습받고 이후에 경영능력을 검증받는 세계에 유래 없는 경영 승계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재벌 2, 3세로 이어질수록 창업주의 기업정신은 사라지고 경영능력뿐만 아니라 도덕적, 윤리적 해이를 나타냅니다. 

 

현대가-사진
범-현대가

 

살벌한 취업시장에서 고생하는 일반 똑똑한 인재들에게는 이런 재벌 일가의 일명 '금수저' 행동은 좋게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경영권 승계를 하는 데 있어 혈연관계에게 경영권을 넘겨주면 비용이 적게들기도 합니다. 

 

아마 현대자동차의 경영권을 승계받기 가장 유력한 장남이 이런 음주운전 사고를 내면 앞으로 경영 승계자의 평판이 나빠져 투자자들에게는 기업의 미래조차 불안해 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현대-가문-결혼식
현대가문-결혼식

 

정의선 회장은 이번 도쿄올림픽 양궁대표팀을 대폭 지원하고 자동차와 포상금을 주는 등 선수 격려와 국민들에게도 감명을 주는 활동을 펼쳤는데요. 나아가 세계 양궁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자녀의 문제에 대해서는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한국 재벌 특유의 경영권 승계와 기업 경제활동이 추후에 어떤 역할을 맡고 영향을 끼칠지 기대가 됩니다.

 


광주 검찰 직원 일본도 피습(+ 전두환의 스노볼 )

 

광주 검찰 직원 일본도 피습(+ 전두환의 스노우볼 )

광주 검찰 직원이 길이 1m짜리 일본도를 팔뚝으로 막아 치명상은 피했지만 중상을 입었다는 소식입니다. 현장에서 긴급 체포된 가해자는 직업, 동기, 경위 등을 말하지 않는 묵비권을 행사하고

tootatoo.tistory.com

임진모 아들상, 음악평론가의 슬픔

 

임진모 아들상, 음악평론가의 슬픔

대중음악평론가로 유명한 임진모 씨가 아들상을 당했습니다. 임진모 씨의 아들 고 임현준 씨는 향년 32세로 8월 6일 오전 1시 17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ootatoo.tistory.com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아내 폭행'상습범, 민주당 왜 이러나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 '아내 폭행'상습범, 민주당 왜 이러나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이 배우자를 폭행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어 수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송파경찰서는 이정훈 강동구청장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7월

tootatoo.tistory.com

분당 김밥집 어디? '집단 식중독'

 

분당 김밥집 어디 ? '집단 식중독'

여름철 배가 살살 아프고 잦은 설사가 나는 경우가 있죠. 장염이 아니더라도 식중독으로 열이 나거나 설사와 복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분당에서 집단 식중독 증세가 나타나 당국이 역학조사

tootat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