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와 인간

강릉 벚꽃 개화시기 2021 강릉경포 벚꽃잔치 코로나로 또 취소(+공식입장)

by srrreeefeaafdⓕ6 2021. 3. 9.
반응형

강릉 '경포벚꽃잔치'가 전면 취소되었습니다. 작년에도 코로나로 취소 되었는데 올해도 전면 취소되어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벚꽃과-호수사진을-찍는-나들이객들
호수와 벚꽃을 찍는 나들이객

 

 

강원도 동쪽지역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인 '경포벚꽃잔치'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취소되버렸는데요. 강릉시는 코로나 19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점을 이유로 경포벚꽃잔치를 전면 취소하기로 오늘(3월9일) 밝혔습니다.

 

벚꽃길을-걷는-수많은-인파
벚꽃길을 걷는 시민들

 

경포벚꽃잔치는 매년 3월 말부터 4월 초 사이 벚꽃 개화기에 맞춰 경포호수 주변에서 개최되어왔습니다. 경포 호수를 둘러싼 4.3km 호수의 봄향기와 벚꽃노래자랑, 프리마켓, AR체험, 체험부스, 버스킹공연, 경포벚꽃다방, 불꽃놀이등의 많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관광객들과 꽃나들이객들의 소풍을 만족시켜주었는데요. 

 

호수와-벚꽃-사이에서-터지는-불꽃놀이
경포벚꽃축제 불꽃놀이

 

동해바다도 가까이에 있어 시너지가 좋았던 축제였습니다. 낮에 보는 벚꽃은 프레쉬하고 분홍분홍하다면, 야간에 보는 벚꽃은 조명을 받아 더 반짝이며 분위기있는 느낌입니다. 낮과 밤 둘 다 구경해보고 싶은데 ㅜㅜ

 

 

자전거와-도보로-즐기는-벚꽃구경
자전거와 도보로 즐기는 벚꽃놀이

또 벚꽃 뿐만 아니라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루면서 장관을 이룬다고 하네요. 웅장한 고목나무는 벚꽃나뭇가지를 늘어뜨린 채 꽃망울을 터뜨려 꽃세상을 이루는 축제행사랍니다.

 

3월-9일-국내-코로나-확진자-현황
3월 9일 국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최근 코로나 확진자수가 300~400명대를 계속 유지하고 있고 백신을 맞은 국민들이 많지는 않아서 아쉽게도 경포벚꽃잔치는 취소되었다고 합니다.

 

 

축제가 취소가 되었음에도 벚꽃개화에 관심이 많은 나들이객들이 예상되자 강릉시는 방문자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조명을-받는-벚꽃과-밤하늘
경포벚꽃축제 밤벚꽃 사진

 

강릉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2년 연속 축제를 취소하게 됐다. 코로나 19 종식 이후 이전보다 더욱 발전된 축제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경포벚꽃축제-장소-지도
경포벚꽃축제 장소

 

벚꽃축제들이 연이어 취소되고 있는데 봄내음을 만끽하고 싶은 국민들의 마음에는 섭섭함과 체념이 공존하는 마음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