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와 인간

송파 공무원 주민 수당으로 회식, 차명계좌로 수당 부풀리기 정황 포착

by srrreeefeaafdⓕ6 2021. 9. 6.
반응형

공무원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공무원들의 업무 태만과 비리가 자주 보고 되고 있습니다. 송파구의 한 주민센터 공무원들이 주민들에게 지급되야할 수당으로 회식을 했다는 사건이 벌어졌는데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선거수당
선거수당

 

선거 수당 공무원 회식 수사!

 

4월 7일 재보궐 선거 때 선거홍보물 분류 작업 등을 도운 주민에게 돌아갈 수당을 공무원들이 빼돌린 정황이 포착되어 경찰이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 송파경찰서는 4월 7일 서울시장 선거 당시 선거 홍보물 분류 및 투표 업무에 참여한 주민들에게 지급되는 수당 수백만 원을 챙긴 혐으(업무상 횡령 등)로 지난달 송파구의 한 주민센터 공무원들을 입건해 수사 중입니다. 경찰은 입건자와 더불어 참고인 조사도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올해 3월 26일부터 4월 7일 투표 당일까지 선거 후보자의 홍보물 분류 작업 및 사전선거, 본투표 업무에 동원된 주민들에게 나눠줘야 할 인당 6~9만 원가량의 수당을 가로챈 혐의를 받습니다. 당초 정해진 수당의 절반만 지급하거나, 사전 교육에 임한 주민들에게 지급하는 교육비 역시 해당 날짜에 교육이 이뤄지지 않은 것처럼 꾸며 빼돌렸다는 것입니다.

 

또 선거업무에 참여하지 않은 주민들의 이름과 계좌번호까지 도용해 수당을 부풀렸다는 의혹도 제기됐습니다. 지난달 11일 경찰은 해당 공무원들이 소속된 한 주민센터를 압수 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습니다. 이렇게 빼돌린 돈이 공무원들의 회식비 등에 사용됐으며, 그 전 선거에서도 이 같은 일이 있었다는 내부 진술도 확보한 상태입니다.

 

차명계좌
차명계좌

 

차명계좌 동원 '수당 부풀리기' 정황

 

당시 재보궐 선거 업무에 투입된 A씨는 중앙일보에 "담당 공무원이 수당을 지급해야 한다면 자녀들의 계좌까지 요구해 제출했다. 알고 보니 차명 계좌까지 동원해 '유령 인부'를 만들어 수당을 부풀린 공무원들끼리 나눠가졌다는 걸 뒤늦게 들었다. 선거 이후 폐기해야 할 계좌번호 등 개인정보를 이런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차명계좌-수당
차명계좌-포상금

 

 

경찰은 해당 동사무소 외에 다른 주민센터에서도 선거철마다 관행처럼 '수당 빼돌리기'가 있었다는 제보를 받고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010년 지방선거 때 공문서를 위조해 선거종사자들의 수당을 가로챈 강릉지역 공무원 20여 명이 무더기로 적발되기도 했습니다. 이들은 지역주민들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도용해 명부를 허위로 작성하고, 주민들에게 지급할 수당 일부를 빼돌리는 방식으로 수천만 원을 챙긴 것으로 경찰 수사 결과 드러났습니다.

 

서울시청
서울시청

 

송파구 입장 '수사 결과 따라 징계 처리'

 

서울시도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습니다. 서울시 관계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선거 사무를 각 자치단체로 위임하는 과정에서 일선 공무원 중 일부가 원칙을 제대로 지키지 않은 것 같다. 개선할 점을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습니다.

 

송파구청
송파구청

 

송파구청 관계자는 관계자는 "수사 진행중인 사안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기 어렵다. 향후 수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관련자에 대한 징계 등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송파구 전자발찌 살인마, 강윤성 얼굴공개 전자발찌 실효성?

 

송파구 전자발찌 살인마, 강윤성 얼굴공개 전자발찌 실효성?

주변 지인 여성 2명을 살해한 살인마 강윤성의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강윤성의 인상은 최근 많이 달라진 것으로 보였는데요. 그가 일으킨 범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송파구 여성 살해사

tootatoo.tistory.com

한혜진 후유증 호소, 호흡곤란과 어지럼증 호소 골때녀 위기?

 

한혜진 후유증 호소, 호흡곤란과 어지럼증 호소 골때녀 위기?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여자 방송인들이 열정적으로 축구하는 모습에 시청자들이 열광하고 있죠. 하지만 9월 1일 방송에서는 모델 한혜진이 아직 회복되지 않은 체력으로 많은 팬들을 걱정

tootatoo.tistory.com

남양유업 매각 무산에 주가 급락, 한앤코 사모펀드와 의견 차질

 

남양유업 매각 무산에 주가 급락, 한앤코 사모펀드와 의견차질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전염병 관련 논란, 황하나의 각종 범죄 등으로 구설수에 올랐었죠. 결국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이 사퇴를 하며 회사를 매각기로 했었지만 좌초됐다는 소식입니다. 자세히

tootatoo.tistory.com

가짜 수산업자와 박하선, 손담비, 정려원 허위사실 법정대응 및 팩트 비교

 

가짜 수산업자와 박하선, 손담비, 정려원 허위사실 법정대응 및 팩트비교

가짜 수산업자 김 씨가 정치권과 검찰, 연예계에 파문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박영수 특검과 TV조선 앵커 등 가짜 수산업자에게 뇌물을 받았다고 해서 논란이 되었었는데요. 연예계도 퍼진 파장

tootat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