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와 인간

박신영 아나운서, 교통 사망사고 "유족에 사죄" (+ 상암동 어디서? 멘사회원)

by srrreeefeaafdⓕ6 2021. 5. 11.
반응형

스포츠 리포터로 활동을 많이 했던 박신영 아나운서가 5월 10일 서울 상암동에 있는 한 사거리에서 교통 사망사고를 내고 피해 유족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박신영-아나운서-인터뷰-모습
박신영-아나운서-인터뷰

 

박신영 아나운서의 소속사 아이오케이는 공식 입장문을 발표했습니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방송인 박신영의 소속사 아이오케이입니다.

먼저 사망사고와 관련해 피해자분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께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10일(월) 오전, 박신영은 자신의 차량을 운전하여 이동하던 중 사거리에서 진입하는 오토바이를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하였습니다.

피해자분은 사고 직후 현장에서 구호 조치를 받았으나, 안타깝게도 사망하셨습니다. 박신영은 절차에 따라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이후 귀가 조치되었으나 심신의 충격이 큰 상태입니다.

아직 본 사안에 대한 경찰 조사가 명확하게 나오지 않아 세부적인 내용을 밝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려 다시금 피해자 유족분들께 머리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잃은 유족분들의 상심이 얼마나 크실지 감히 짐작조차 할 수 없지만, 진심으로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5월 10일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박신영은 오전 10시 28분경 서울 상암동 상암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라 차량을 운전하던 중 오토바이와 충돌했습니다. 50대 오토바이 운전자는 숨졌고 박신영은 현재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된 상태입니다.

 

황색 신호에서 직진을 한 박신영 아나운서는 적색 신호에서 신호위반을 하고 좌회전하는 오토바이를 발견하지 못하고 충돌한 상황인 듯합니다.

 

 

박신영-페이스북-사진
박신영-아나운서-페이스북

박신영 아나운서 프로필

 

출생 : 1990년 9월 14일, 부산 금정구

학력 : 뉴욕대학교 경제학과, 음악학과(부전공) [이서진도 뉴욕대를 나왔죠]

경력 : MBC SPORTS+ 아나운서 (2014~2017)

 

2014년 MBC SPORTS+ 채널을 통해 아나운서로 데뷔했습니다. KBO 리그와 메이저리그 등 강정호, 류현진, 오승환, 다비드 비야 등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 유명 선수들의 입국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습니다. 뛰어난 진행 솜씨와 연예인 뺨치는 미모로 야구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2016년도에는 KBL 프로농구 현장 리포팅 인터뷰를 담당하며 홈팀 연고지에 있는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 속의 코너를 진행했습니다. 재치 있는 진행으로 농구 팬들에게 "먹 신영"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죠.

 

 

뉴욕대와 멘사 출신으로 외국인 선수들과 인터뷰도 통역 없이 진행하는 등 굉장한 영어실력을 갖췄습니다. 데이비드 베컴, 조던 스피스, 스테판 카레 같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 스타들의 방한 팬미팅, 기자회견에서 동시통역을 진행하며 차세대 스포츠 MC로 기대되는 아나운서였습니다.

 

하지만 2017년 MBC SPORTS+를 퇴사하며 프리랜서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박신영-아나운서-야구유니폼을-뒤에-두고-사진
박신영-아나운서-야구

 

박신영 아나운서 프리랜서 시절

 

2018년 KBO 리그 프리뷰 방송인 ADT캡스 "풀카운트"를 진행했습니다. 2018년 4월에는 한석준과 채널A의 교양 프로그램 닥터 지바고 MC를 맡았습니다. 또 야구, 농구를 이어 JTBC GOLF 채널에서 KPGA 코리아투어 현장을 담당하고 '라이브레슨 70프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9년 4월에는 삼성전자 뉴스룸에서 제공하는 반도체 방송과 2021년 4월에는 탈출 넘버원 팟캐스트에 출연하며 왕성한 프리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박신영-골프옷을-입고-찍은-사진
박신영-아나운서-골프

 

박신영 아나운서 TMI

 

초등학교 시절 MBC 창작동요제에서 장려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 성인이 되어 MBC SPORTS에 입사하게 된 것을 보면 MBC와 인연이 깊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엠스플 여자 아나운서 중 김선신과 박신영만 정직원이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여자 아나운서가 정직원인 경우가 드물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 꿈은 뮤지컬 배우가 되는 것이었고 미국 학창 시절에도 뮤지컬을 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결국 포기했다고 합니다. 

 

아나운서 지망 생떼 매번 긴장해서 면접에 떨어지자 무턱대고 지하철에서 뉴스 원고를 읽는 영상을 촬영하면서 긴장하는 버릇을 줄이고 담력을 키워 아나운서 면접에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2018년 4월 17일 유튜브 채널 신영 티브이를 개설했습니다. 피파나 롤 등 여러 게임 영상들을 올리기도 하며 많을 활동을 했지만 2021년 5월 현재 모든 동영상이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박신영-유튜브-채널-메인
박신영-유튜브채널

 

2018년 5월, 멘사 테스트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무려 상위 1% 합격자라고 하네요. 합격 통지가 마침 5월 8일에 와서 부모님에게 드리는 어버이날 선물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박신영 아나운서의 아이큐는 156 이상으로 연예인 박경과 똑같고 박신영 아나운서의 남동생도 멘사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박혜수 활동 재개, '학폭 의혹' 에도 불구 새 영화 촬영 (+ 학폭 인스타 해명 전문)

 

박혜수 활동재개, '학폭 의혹' 에도 불구 새영화 촬영 (+ 학폭 인스타 해명 전문)

학교 폭력 논란의 중심에 있는 박혜수가 다시 연기 활동을 재개했습니다. 저예산 영화인 '너와 나'를 촬영하고 있다고 보도했는데요. 활동을 잠정 중단했다가 다시 활동을 재개하는 모습에 대중

tootatoo.tistory.com

식약처 종근당 잠정 제조판매 중지 결정, 9개 의약품 총정리 (+ 락토핏, 오메가 3, 루테인 효과?)

 

식약처 종근당 잠정 제조판매 중지 결정, 9개 의약품 총정리 (+ 락토핏, 오메가3, 루테인 효과?)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종근당이 약사법 위반으로 일부 제품에 대한 잠정 제조 판매 중지 조치를 받았습니다. 식약처는 의약품 제조업체에 대한 특별 불시 점검을 한 결과 종근당이 첨가제

tootatoo.tistory.com

이다해 전속계약, 성형 전 얼굴은? 이민호와 같은 아파트 (+세븐과 열애는 어떻게 됨?)

 

이다해 전속계약, 성형 전 얼굴은? 이민호와 같은 아파트 (+세븐과 열애는 어케 됨?)

세븐과 열애하고 있는 배우 이다해가 '아센디오 리저브'소속사와 전속계약을 했습니다. 이다해는 MBC 드라마 '왕꽃 선녀님'에서 대중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이다해 소속사 아센디오 리저브

tootatoo.tistory.com

유태오 니키 리 부부, 뉴요커 작가 니키리의 생애!(+ 니키리 유 퀴즈 출연 인터뷰 전문)

 

유태오 니키리 부부, 뉴요커 작가 니키리의 생애!(+ 니키리 유퀴즈 출연 인터뷰 전문)

최근 tvN에서 방송된 '대리인간'에서 주연을 맡았던 배우 유태오의 와이프가 유 퀴즈에 나와 인터뷰를 했습니다. 유태오의 아내 니키 리는 미술작가로 뉴욕에서 엄청난 유명세를 떨쳤다고 하네

tootato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