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와 인간

펜트하우스 시즌2 마지막회 시즌3 가즈아~(+시즌2 총정리 이지아 오열)

by srrreeefeaafdⓕ6 2021. 4. 3.
반응형

4월 2일 금요일 펜트하우스 시즌 2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즌 3을 암시하는 결말이었는데요. 전국 시청률이 무려 25.8%가 나왔다고 하네요. 예상하기 힘든 전개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펜트하우스 시즌 2를 총정리해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시즌2-마지막회-이지아-오열
이지아-오열

마지막 회는 차에서 의문의 폭탄이 터지고, 이에 충격받은 심수련이 오열하는 엔딩이 펼쳐졌습니다.


1. 빠져들 수밖에 없는 내러티브와 고급 미적 감각을 보여주는 미장센

 

펜스하우스-드라마-속-헤라팰리스
펜트하우스-헤라펠리스

펜트하우스 시즌 2는 시즌 1과 마찬가지로 눈도 즐거운 드라마였습니다. 또 예상치 못한 반전과 복수, 추락해가는 악인들의 모습에 카타르시스를 느끼게 되죠. '헤라 팰리스'는 실제 있을 것 같으면서도 판타지스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매력적인 공간을 제시했습니다.

헤라펠리스-안에서-벌어지는-이야기
헤라팰리스

그 안에서 벌어지는 고품격 미장센과 왠지 모를 미스터리함, 섬세함, 엔틱함을 시청자들이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미장센이 풍부했다고 봅니다. 멋진 공간에서 펼쳐지는 숨 막히는 이야기들과 배우들의 열연의 조화로 시청자들이 다음화를 볼 수밖에 없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2. 화제와 시청률 모두 드라마 역사에 새로운 기준

시즌 2는 시즌 1의 인기에 부응해 첫 회에 시청률 20.9%를 돌파했습니다. 이 시청률은 별에서 온 그대를 뛰어넘는 드라마로 시즌1과 시즌2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건데요. 12회 차 방송에 허는 최고 시청률 31.5%를 돌파하며 시즌 1,2를 합쳐 최고 시청률을 자랑했습니다. 사실 시즌1 보다 시청률과 스토리가 빈약한 게 아닌가 하는 시청자들의 우려도 있었지만 이를 극복해내며 시즌 2도 잘 마무리했다고 생각됩니다.

펜트하우스-배우들
유진-엄기준-김소연

시즌 1과 시즌 2 모두 화제성도 최고였는데요. 저도 주변 사람들이 다 펜트하우스 이야기만 해서 안 볼 수가 없었네요 ㅎㅎ. 저처럼 늦게 입덕 한 시청자들 때문인지 VOD도 1억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작년 하반기, 올해 하반기는 펜트하우스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3. 배우들의 혼을 쏟아내는 연기

펜트하우스-주연배우들
주연배우들

출연자인 김소연-유진-신은경-이지아 주연 여배우들과 대한민국에서 가장 부러운 남자로 등극한 엄기준, 그리고 항상 신선한 연기를 보여주는 봉태규 등등 시즌 1에서 열연을 보여준 배우들이 시즌 2에서 빠른 스토리를 따라갈 수 있게 적재적소의 연기와 인물들의 감정을 잘 표현해주어 시즌 2까지도 인기를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시즌 1과 똑같은 캐릭터 같으면서도 또 낯선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들의 섬세함이 돋보였죠. 심수련과 나 애교의 1인 2역 등 쉽지 않은 역할들을 배우들이 각자 최선을 다해준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조연배우
봉태규-조연배우

그밖에 시즌 2에 새로 출연한 안연홍, 온주완, 박호산 배우들도 역시 연기로는 깔게 없는 배우들이죠. 배우들 자체 아우라만으로도 드라마에 집중하게 해 주는, 또 시청자들을 긴장하게 만드는 내공이 있는 연기를 보여줬습니다.  

 


4.  '잘못을 하면 그 대가를 받는다'는 진리의 메시지

미드-브레이킹배드-시즌5
브레이킹배드

개인적으로 최고로 치는 미국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와 '베터 콜 사울'도 인과응보에 대한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던집니다. 잘못에 대한 대가를 치르는 주인공들을 보며, 또 범죄를 통한 시청자들의 대리만족, 위기를 극복해가는 주인공 등 여러 요소가 버무려진 미드인데요. 이번 펜트하우스 시즌 2도 마찬가지로 인과응보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심수련의 딸을 죽인 오윤희는 자신의 딸도 잃는 똑같은 고통을 겪게 됩니다. 뒤틀린 모성애로 나쁜 짓을 저질러왔던 천서 진도 주단태의 컨트롤에 안 좋은 시간을 보내죠.  주단태 역시 증거를 조작하는 방법에 역으로 당하게 됩니다. 

 

인과응보, 권선징악 참 오래된 진리이지만 인정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이죠. 

펜트하우스-배우들-촬영전
배우들-촬영전

사실 인생도 오래 살면서 보면 나쁜 사람들은 결국 무너지게 돼있더라고요. 착한 게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겠지만 항상 친절하려고 노력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 제작진은 "시즌 3도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는데요. 시즌1과 시즌2처럼만 해준다면 기대 안 할 수가 없죠 ^^

앞서 말했던 브레이킹 배드나 베터 콜 사울처럼 우리나라 최초로 시즌 5 아니 그 이상으로 이어지는 명품 드라마가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제작진들과 배우들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조금만 쉬시고 또 시즌 3 만들어 주세요.

 


방송인 임상아 상아백 방송인에서 뉴욕 보스 CEO까지(+ 이혼 후 방송활동?)

 

방송인 임상아 상아백 방송인에서 뉴욕 보스 CEO까지(+ 이혼 후 방송활동?)

4월 1일 KBS 예능 '수미산장'에 미국에서 패션 브랜드 CEO와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하는 임상아가 소속사 대표 김소연과 함께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프로필 출생 : 서울특별시 , 1973년 2월 25일 학

tootatoo.tistory.com

박수홍 보육원 기부, 파도 파도 미담만 이와 중에도 선한 영향력(+ 모든 국민들의 응원!!)

 

박수홍 보육원 기부, 파도파도 미담만 이와중에도 선한 영향력(+ 모든 국민들의 응원!!)

최근 친형과 출연료 및 수입 논란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개그맨 박수홍 씨가 이와 중에도 보육원에 1000만 원을 기부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박수홍이 기부한 단체는 애신원 (애신아동복지센터)

tootatoo.tistory.com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관련주 주가 전망 출시일, 종목 총정리(+ 캐시 우드 누나 버핏보다 잘할까?)

 

아크 인베스트 ETF ARKX 관련주 주가 전망 출시일, 종목 총정리(+ 캐시우드 누나 버핏보다 잘할까?)

테슬라 초기 투자로 유명한 아크인 베스트! 아크는 여러 ETF를 선보이며 역사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우주 테마로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

tootatoo.tistory.com

강철부대 육준서 인스타, 코 성형한 건가? 직업은 화가(+피아노, 기타, 운동 못하는 게 없네)

 

강철부대 육준서 인스타, 코 성형한건가? 직업은 화가(+피아노, 기타, 운동 못하는게 없네)

3월 23일부터 방송한 '강철부대'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각종 특수부대 예비역들이 모여 최강 부대를 선발하는 내용인데요. 그 중에서도 UDT 육준서가 압도적인 피지컬과 준수한 외모로 시청자

tootatoo.tistory.com

 

 
 

 

반응형

댓글